테론 고어핀드Terron Gorefiend의 전설

테론 고어핀드는 오크족의 워락Warlock이다. 본래 샤먼Shaman이었으나 타락한 샤먼 굴단Gul’dan에게서 암흑의 힘을 전수받아 워락이 되었고, 굴단이 오크 부족들을 조종하기 위해 결성한 워락들의 집단, 섀도우 카운슬의 일원이 되었다. 섀도우 카운슬은 블랙핸드 더 디스트로이어를 오크족의 우두머리인 전쟁 지휘관Warchief로 앉히고 배후에서 오크족을 조종했다.

고어핀드는 살아 생전 카라보르의 드레나이 성직자들을 학살하여 악명을 떨쳤다.

인간과 오크의 첫 번째 전쟁이 끝난 뒤 블랙락 클랜의 젊은 족장 오그림 둠해머가 반란을 일으켜 블랙핸드를 살해하고 오크족의 전권을 장악했다. 둠해머는 굴단의 힘을 약화시키기 위해 섀도우 카운슬의 워락들을 사형에 처했다. 고어핀드 역시 이 때 처형되었으나, 굴단이 오래된 아제로스 기사의 시체에 그의 영혼을 주입시켜 데스 나이트로 부활시켰다.

블랙핸드의 목을 들고 있는 둠해머

둠해머에게 굴복하는 굴단

그는 인간과 오크의 두 번째 전쟁에 참전했으며, 전쟁이 오크들의 패배로 끝나게 되자 살아남은 데스나이트들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그는 오크족의 새 우두머리, 샤먼 넬쥴Ner’zhul에게 다른 세계로의 포탈을 여는 방법을 가르쳐 주어 인간 세계와의 전쟁을 계속하게 한다. 그는 그 대가로 데스나이트들만의 세계를 만들 힘을 넬쥴에게서 빌릴 생각이었으나, 넬쥴은 드래놀(아웃랜드)로 침공해 들어온 인간 연합군과의 전쟁에서 대패하였고 그 후 고어핀드의 행방은 묘연하다.

오크 데스나이트

혹자는 인간 연합군이 섀도우문Shadowmoon 요새를 공격했을 때 살해되었다고 추측하나, 사실은 아무도 모른다.


제 아이디의 유래가 된 고어핀드의 전설입니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이 닉네임을 사용해 왔으니 이제 사실상 제 또다른 이름이라고 할 수도 있겠군요.

워크래프트2 확장팩에 등장한 고어핀드

이따금 제 아이디가 어디서 유래했느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셔서 포스팅합니다. wow 확장팩에서는 레벨 70 정도에서 고어핀드에 대한 퀘스트를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이것 때문에 다시 와우를 잡게 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D

* wow 확장팩 퀘스트에 의하면 사실 고어핀드는 죽지 않았고, 그 영혼은 드래놀의 어둠달 골짜기에 봉인되었다고 합니다.

10 thoughts on “테론 고어핀드Terron Gorefiend의 전설

  1. 와우확장팩의 검은사원이라는 공격대 던전에서 테론 고어핀드가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2. 니힐럼이 고어핀드 15인 도전한다고 이야기했던거로 기억하는데 어떻게 되었을런지 모르겠네요.

    은영전을 보셨을런지 모르겠지만 온라인상에서 다테라고 쓴곳은 계속 다테라고 쓰긴하지만 최근엔 뮐러라고 쓰는 중입니다 ㅎㅎ

    (다테는 15세기 말경에 활동한 일본 오슈의 영주)

  3. 고어필드님 저희 카페에 퍼갈께요… 미리 허락 받지 않고 퍼가는 것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꾸벅

  4. 제 기억으론 리치킹과 함께 나왔던걸로 아는데…
    와우를 접어서 요즘 와우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