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위기가 곧 진정될 것을 믿습니다.

폴슨 장관은 ‘망치’… 버냉키 의장은 ‘헬기(機)’

위 기사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다름이 아니라 이 부분.

‘크리스천 사이언스’ 신자로서 술 한 방울 마시지 않는 폴슨은 이번 금융위기 수습 과정에서 거의 식사를 못하고 ‘다이어트 코크’만 마시면서 일했다고 한다. 버냉키 의장도 탄산음료인 ‘닥터 페퍼’로 배를 채워가면서 세계 중앙은행 총재들과 실시간으로 통화하며 세계 금융시장에 자금을 공급했다.

– 조선일보, 위 기사, 2008.09.22

…어제까지만 해도 “대공황이래 최악이라는 이 위기가 언제까지 갈까.” 던 고어핀드 군은,이 기사를 보고 금융위기가 곧 진정될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닥터 페퍼의 신께서 버냉키 의장께 놀라운 지혜와 영감을 내리실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야)

26 thoughts on “금융 위기가 곧 진정될 것을 믿습니다.

  1. 탄산음료를 자꾸 먹으면 성격이 차분해지지 못하고 급해진다고 하던데 .. 이러다 흥분해서 그냥 자본주의의 붕괴를 선언해버리면 어쩌지요? -_-;

  2. 닥페신은 믿지만, ㅈ일보는 믿을 수 없는지라… 그것이 닥페인지, 세븐up 인지, 스프라이트 인지 확인할 길이 없으니… 금융위기 극복은 좀 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아니, 조선일보 기사가 종종 헛발질을 해줘서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하지만 그게 “조선일보 기사는 몽땅 구라다.” 라는 의미는 아니지 않습니까. 신뢰성이 높다는 것은 “거의 전부가 거짓말이다.” 혹은 “거의 전부가 진실이다.” 와 비슷한 의미니까요.

      무엇보다 저 기사에 대해서 농간을 칠 동기가 없어보이니 일단 사실로 받아들여도 될 것 같습니다. 좀 더 외신을 검색해봐도 될 것 같네요.

  3. 탄산 좋아하는 사람치고 나쁜 사람 없습니다~

  4. 불안한 것이 하필 <다이어트> 코크라는거…
    이단중에서도 가장 악질 이단 아닙니까? ㄷㄷㄷㄷ

    • 아니, 닥터페퍼 교인은 관대합니다. 닥터 페퍼의 신께서는 모든 종류의 탄산음료를 관대히 여기라 가르치셨습니다.

      콜라교인들 중에서 다이어트 콜라가 위험한 이단으로 취급받고 있습니다만, 최소한 오리지널 콜라나 닥터 페퍼 페트의 목을 자르거나 하지는 않으니 관대하게 처신할 필요가 있지 않습니까(?)

  5. 으음….다이어트 코크 라는 대목이 좀 위험하게 느껴지는군요;;

  6. 오호.. 버냉키와 고어핀드님의 선호 음료가 같군요!
    하지만 제가 더 재미있게 느낀 것은 폴슨의 종교가 크리스천 사이언스라는 거.
    정신, 영적인 힘에 의한 병의 치료를 주장하며 창시된 개신교 분파..
    사실 내용을 잘 들여다 보면 불교나 동양의 신비주의 종교랑 통하는 바가 있어요..
    인간의 정신력 수련을 통해서 병을 치유한다는 것이나..
    만물을 신이 창조한 것으로 보지 않고(그러면 창조주 하느님께 모든 책임을 덮어씌우는 이론적 근거가 되므로) 인간의 불완전한 인식에 의해 이해되는 것으로 본다는..
    울나라에서는 이단 취급 받기 딱 좋지만..
    제 생각에는 하느님한테 ‘복’을 내려달라고 매일 주문을 외우는 우리나라식 기복 개신교가 더 이단 같다는;;
    아 쓸데 없는 얘기가 길어졌네요. 어쨌든 재밌게 읽었습니다..

    • 어, 크리스천 사이언스라는 분파가 그런 종파였군요. 펄님 덕분에 좋은 것 알게 되었습니다. 제 신앙고백을 재미있게 읽으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D

  7. 음 닥터페퍼가 무슨맛이길래… 매우 객관적으로 어떤맛인지 설명좀?[..]

  8. 맙소사… 어쩐지 미쿡 애들이 삽질하더라니… 수장부터가 그런 괴이한걸 먹어서 그래… (?)

  9. 닥터페퍼의 힘이 저에게도 강림하기를~~
    아~~ 이상, 요새 심한 건망증에 빠진 도꾸리였음다~~~

    • 근처의 gs25 매장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략 80% 이상의 확률로 닥터페퍼를 팔고 있을 겁니다. (웃음)

  10. 1. 코크는 수식어가 없는데, 닥터페퍼는 ‘탄산음료’ 라는 수식어가 붙어있네요.
    2. 코크는 굳이 수식어가 필요 없는데 닥터페퍼는 ‘탄산음료’라는 수식어가 붙어야 하나 보네요. 말하자면 인지도의 차이?

    • 예. 말씀하신 대로 그만큼 인지도가 떨어진다는 얘기지요. 하지만 인지도 따위와는 상관없이 저는 닥터 페퍼에 대한 영원한 신심을 가질 것이므로 상관이 없답니다.(웃음)

  11. 이곳 원산지에서 뵙는 닥페신은
    뭐랄까…
    한국보다 대중적인 신이시며

    강렬하십니다
    어머니의 말씀으로는 화장품 냄새라고 표현을…

    • 엣, 사실 저희 어머니께서도 화장품 냄새가 나는 탄산음료라고 하십니다(…) 대체 어떤 화장품의 냄새가 나는 건지 알아봐야 겠네요 ;ㅁ;

  12. 농담인건 알겠지만…
    너무나 믿고 싶은 소식인지라….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