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잡이 대 칼잡이

신식 군대의 교관으로 일본에 온 미군 출신의 알그렌 대위는 구식 사무라이 군대와의 전투에서 포로가 된다. 처음엔 머나먼 이국에서 온 적일 뿐이었던 그는 겨울이 가는 동안 사무라이들에게 동화되고, 그들의 인정을 받는다. 1. 영화 『라스트 사무라이(2004)』의 한 장면. 사무라이 마을에 포로로 잡혀… (더보기)

그들이 갑옷을 만드는 법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040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중세의 갑옷 생산 하면 뭐가 생각나십니까? 작은 대장간에서 헬멧에 망치질을 하는 외로운 대장장이의 모습이 떠오르시지 않으십니까? 애석하게도 이것은 현실과는 크게 동떨어진 것입니다. 적어도 AD 1000년 경의 유럽 전체가… (더보기)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 Medieval2: Total War 한정판을 예약한 기념으로 포스트.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이하 RTS)의 탄생은 미국식 RPG 게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파이널 판타지> <스타오션> 처럼 필드에서 적을 만나면 전투가 벌어지는 일본식 RPG 게임과는 달리, 미국식 RPG 게임은 전사, 마법사, 사제 등등의 직업을 가진… (더보기)

억울하면 너도 땅투기 하든가

<마린블루스 11월 5일자> 요새 서점에 가면 책 제목들이... 집투기, 땅투기 안하는 사람은 아주 바보 취급 -_-;; 부디 나중에 꿋꿋하게 자기일만 해 온 사람들, 바보 만들지 말아주시길 0. 간만에 마린블루스에 들어갔다가 기분 잡쳤습니다. 아무리 언론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다지만 이따위 만화가 대중들에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