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 Horner – main theme of Braveheart

윌리엄 월레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 줌세.잉글랜드 사람들은 내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할 거야. 하지만 거짓말을 한 것은, 오히려 그들일세. 스코틀랜드의 왕이 후계자가 없이 죽자, 잉글랜드 왕이 스코틀랜드의 왕을 자처했지. 그때, 농민들 중에 말콤 월레스라는 자가 있었다네. 그에겐 두 아들이 있었는데,… (더보기)

Surcoat – 대체 뭐하는 물건인고?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435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영화 의 한 장면. 극중 인물이 갑옷 위에 Surcoat를 입고 있다. Surcoat란 중세 기사들이 갑옷 위에 덧입는 옷을 가리킵니다. 국어로는 보통 전포(戰袍)라고들 하지요. 나 같은 영화를 보면 기사들이… (더보기)

신문, 왜 안 볼까?

젊은이들이 자꾸 신문을 멀리한다구요? 연예 기사만 클릭하는 젊은이들이 걱정이라구요? 왜 그런지 아직도 모르십니까? 잠시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 혹시 소설책을 중간에서부터 읽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안 해보셨다면 지금 한 번 해보시길 권합니다.) 예, 뭐 한국어로 되어 있으니까 뭐라고 적혀 있는지는 알… (더보기)

로빈 후드: Scale Mail과 Lamellar Armor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428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공성 작전. 영화 (2010) 중. 리들리 스콧 x 러셀 크로가 돌아왔습니다. 어제 개봉한 영화 이야깁니다. 가 개봉된 게 2000년 6월이니까 딱 10년 만이군요. 최근 눈코 뜰 새 없이… (더보기)

쌍룡검의 전설

이순신 장군의 손때가 묻은 칼 이순신 장군의 검은 모두 8개가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잘 알려져 있는 것은 아래 여섯 자루지요. 쌍수도 (2자루) - 아산 현충사에 소장되어 있는, 대외적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검. 보물 326호. 귀도(2자루), 참도(2자루) - 통영 충렬사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