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비트코인인가?

비트코인의 성장 - 올해 지갑 소유자 700% 증가 Shopify, 비트코인 결제 도입 아파치 재단, 비트코인 기부 받기 시작 한국 비트코인 거래소 코빗, 300만 달러 펀딩 (techcrunch) 비트코인에 대한 지난번 글이 나간 뒤 "전자적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도 있습니다만? 따라서 비트코인은 전혀… (더보기)

시대를 담은 광고

(출처: 개인 촬영. flickr@gorekun) 1. 몇달 전 강남역 9번 출구에서 본 광고다. 내가 이 광고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된 것은, 트위터에서 누군가가 이 광고를 언급하면서였다. "정말 잘 만들었네. 누가 만들었는지 한 번 만나보고 싶다." 그런데 며칠 뒤 강남역을 지나가자니 저… (더보기)

설득의 방식

지금과 같은 설득 방식은 우버 지지자들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우버 "한국 서비스 확대"… 택시업계 "우버 퇴출을" [르포] 우버 직접 타보니 '택시 혁명'…기사 "박원순 시장 덕에 이용자 급증" 지난번 글을 쓰고 나서 많은 의견을 받았다. 그 중에는 우버 옹호자들이 여럿… (더보기)

새로운 현상을 이해하기

'공유경제'는 서울시의 교통 문제에 적절한 방법론이 아니다. 1. SEOUL REPORT - 택시와 우버의 공존은 불가능한가 [르포] 우버 직접 타보니 '택시 혁명'…기사 "박원순 시장 덕에 이용자 급증" 뭔가 새로운 현상이 화제에 올랐을 때 내가 주의하는 것은, 그 현상이 일어난 맥락과 내력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