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상한 사람과 일하고 있다

직장에서 고어핀드 군과 함께 일하고 있는 분 중에 기획자 L씨가 있다. L씨는 본래 qa 팀으로 고어핀드와 함께 일하고 있었는데, 몇달 전 새 기획자를 뽑을 때 기획자로 전직했다. (고어핀드 군보다 연배가 몇 살 위다.) 결국 그는 직책이야 어쨌던, 입사한 후 거의… (더보기)

한마디 – 허브 코헨, 순 소련식 협상법

서방 외교관들이 협상의 개념을 상충되는 두 입장 사이에서 서로 양보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크렘린 사람들은 협상을 이기기 위한 싸움으로 본다. - Herb Cohen, 『You can negotiate anything』, 1980-1994 (허브 코헨, 『협상의 법칙』, 청년정신, 2001, 제 1권 pp.225) 아래는 그 한국식… (더보기)

디아블로2 세이브 시스템 관련 잡설

색감 논란이 나온 김에 생각나는 바가 있어 포스트. 한때 '폐인의 길' 이라 불리며1 수많은 pc방 폐인들을 양산한 디아블로 2지만, 옥에도 티가 있듯 단점이나 잘못된 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정말 자잘한 문제점들이 많았죠. 하지만 발매 초기 유저들이… (더보기)

디아블로3 짤막 감상

1. 지루함과의 싸움. 솔직히 말해서, 딱 이 생각밖에 안 들었다. 2. 가 개척한 액션 RPG라는 장르는 틀림없이 간편한 플레이1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거꾸로 이야기하면 게임을 쉽게 마스터해버린 게이머가 금방 싫증을 낼 가능성도 내포한다. 당연히 게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