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1. 일전에 파멸한 온라인 광대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이것만으로는 좀 섭섭하니, 오늘은 그 후일담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앞선 포스트를 읽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먼저 짧게 요약해 드리겠다. 이글루스의 블로거 M은 상대를 가릴 것 없이 인정 사정 없이 타작질하는… (더보기)

갑옷의 해부학: 11~13세기 체인 메일 #3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366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이 글은 갑옷의 해부학의 토막글입니다. 태그를 클릭하시면 전체 글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착용법 이 시기의 체인 메일을 착용하는 순서는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더보기)

갑옷의 해부학: 11~13세기 체인 메일 #2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365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이 글은 갑옷의 해부학의 토막글입니다. 태그를 클릭하시면 전체 글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부속구 - 다리보호대 및 옵션 장비 체인 메일의 부속구 중 가장 주요한 것은 다리를 보호하는 쇼우스Chausses입니다.… (더보기)

갑옷의 해부학: 11~13세기 체인 메일 #1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364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이 글은 갑옷의 해부학의 토막글입니다. 태그를 클릭하시면 전체 글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투구에 대한 글을 쓰려고 자료를 정리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제가 지금까지 체인 메일Chain Mail에 대한 이야기를 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