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검(刀劍)이 가지는 세 가지 의미

발더스 게이트 2대 히트 아이템, 저주받은 버서킹 소드. 이와 쌍벽을 이루는 아이템은 착용자의 성(性)을 바꿔버리는 저주받은 거들이라나(...) 폭력과 무사의 상징 일단 도검은 생명체를 죽이는 흉기인 만큼, 그 자체로 폭력을 상징합니다. 그 많은 무기류 중에서 도검이 폭력을 상징하게 된 이유는 도검이란… (더보기)

백년전쟁에 대한 오해들 #1 – 프랑스 왕위 때문에 싸웠다고?

*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121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오해: 백년전쟁은 프랑스 왕위에 대한 다툼에서 발생했다. 사실: 가스코뉴 지방 등을 둘러싼 경제적 이익이 전쟁의 원인이었다. 중세기의 잉글랜드와 프랑스의 관계는 상당히 복잡기묘한 관계다. 간단히 말하자면, 본래 프랑스의… (더보기)

SD 건담 캡슐파이터 감상

휘발성이 정말 좋은 게임. SD 건담 캡슐파이터(이하 SDGO)의 특징 혹은 장점을 딱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이렇게 된다. 아무 생각없이 게임 켜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입장할 수 있다. 짧고 시원하게 한 판 즐기고 하던 일 계속하면 그만이다. 한 판이 길어봤자 5분이다. 그러다보니… (더보기)

블리자드가 세계관을 납득시키는 방법

자신이 쓰고자 하는 이야기의 얼개가 잡혔다면, 그에 맞는 문화를 역사 속에서 끄집어내면 될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특정 문화의 역사는 줄거리, 사건, 인물 등에 영감을 주는 영원한 원천이 될 수 있다. 판타지 레퍼런스: 작가를 위한 가이드 북 by 테리 브룩스 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