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살아있는 만화, 『유레카』

1. 기원전 218년 11월, 한니발이 이끄는 2만 6천명의 카르타고군이 알프스를 넘어 이탈리아 땅을 밟는다. 국토를 공격당한 로마는 맞서 싸웠지만, 결과는 재앙이었다. 두 판이나 내리 지고 야전군이 깡그리 날아가는 패배를 당했다. 보복을 결심한 로마는 전군을 집결, 재도전했지만 결과는 다르지 않았다. 심지어… (더보기)

백년전쟁에 대한 오해들 #2 – 진짜 백년을 싸웠다고?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347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오해: 백년전쟁은 1337 ~ 1453년에 걸쳐 영국과 프랑스가 치른 전쟁이다. 사실: 백년전쟁이라는 전쟁이 따로 존재하지는 않는다. 개전 시점 및 종전 시점 또한 후대의 해석이다. 백년전쟁의 시기 구분 백년전쟁을… (더보기)

스타크래프트2, 올해 출시될까?

6월? 8월? 오리무중 스타크래프트2 발매일 ‘스타크래프트2’ 8월 베타테스트 설 솔솔 스타크래프트2, 올해 출시되나? 스타크래프트2 개발 ‘막바지’ 한두번 그랬던 것도 아니지만, 블리자드의 게임들은 외부에서 먼저 설레발을 치는 게 관습처럼 되어 있습니다. 최근 쏟아져나오는 뉴스들을 보면, 스타크래프트2(이하 스타2)도 여기서 예외는 아닌 듯… (더보기)

한마디 – 양산형의 비애

교과서만 가지고 공부했어요. - 수능 전국 수석의 상투적인 발언 자주 조롱당하는 발언이지만, 저 말 속에는 뼈가 있다. 어쨌든 교과서란 그 나라의 최고 학자들이 학문의 기초가 된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엄선한 책이다. 다만 양산형이기 때문에, 모두가 알아들을 만큼 충분한 설명이 붙어 있지… (더보기)

아틀란티카는 SRPG일까?

고기 구워 먹다가 나온 얘기가 생각나서 포스팅.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밥 먹다가, "SRPG도 온라인 게임으로 나왔으니 진짜 생각할 수 있는 장르는 다 온라인화됐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야기를 하다 보니, "그런데 가 정말 SRPG 맞냐?" 는 논쟁으로 튀더군요. 한동한… (더보기)

The Eminence Orchestra – The Hyperion Overture (Terran Theme)

지난 11월 출시된[^1] 블리자드 게임 테마 음반 는 두 장의 CD에1 게임음악을 편곡한 세 개의 교향곡이 들어 있다. 이 곡은 스타크래프트를 테마로 한 두 번째 교향곡 "The Koprulu Symphony"의 다섯 번째 곡으로, 아직 발표되지 않은(정확히 이야기하면 게임화면 배경으로 한 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