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 장비에서 주력 장비로, 배서닛(Bascinet) (1)

The Great Helm: 배경 The Great Helm: 진화와 정립 Great Helm에 착용하는 장식물들 예전에 13세기를 풍미한 투구인 Great Helm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이번엔 14세기 중반 이후의 주인공이 된 투구, 배서닛을 소개하겠습니다. 등장 13세기를 풍미한 그레이트 헬름은 매우 강력한 방어력을 지닌 투구였습니다.… (더보기)

한마디 – 마이클 콜레오네

Never hate your enemies. It affects your judgment. 절대로 네 적을 미워하지 마라. 그게 네 판단력을 흐리는 거야. - 『대부 3』,마이클 콜레오네 요즘 따라 자주 곱씹고 있는 말. 공부를 하든, 책을 읽든, 신문을 보든.… (더보기)

[IBM Life (2)] 개발자를 설득하고 싶으시다구요?

* 스타트업 전문 매체 벤처스퀘어에 발행된 IBM 인턴기 제 2화입니다. 게재본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의 내용은 글쓴이 개인의 의견일 뿐이며, IBM의 공식 입장과는 상관이 없음을 밝힙니다. "개발자들이 제 아이디어에 관심을 보이질 않아요." 아직 한국에 있을 때 일입니다. 제… (더보기)

[IBM Life (1)] 외국인 노동자가 되다

* 스타트업 전문 매체 벤처스퀘어에 발행된 IBM 인턴기 제 1화입니다. 게재본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의 내용은 글쓴이 개인의 의견일 뿐이며, IBM의 공식 입장과는 상관이 없음을 밝힙니다. 지난 7월의 일이니 벌써 넉 달도 전의 일입니다. 그날은 제주도에서 열리는 학회에… (더보기)

상투와 총

질문 하나: "한 사회의 법과 정책은 그 역사와 문화에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것일까? 1. 윈체스터 1873년형. (출처: flickr) "미국 가면 몸조심 잘해라. 미국은 그렇게 총이 많다며?" 아직 한국에 있을 때의 일입니다. 출국 준비를 하면서 아는 사람들을 만났는데, 나오는 걱정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