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드로스 대왕의 정예보병, 히파스피타이 #4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305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히파스피타이의 종말 알렉산드로스와 함께 페르시아 고원을 가로지르며 불패의 전설을 남긴 히파스피타이인 만큼, 그 종말 또한 알렉산드로스의 죽음과 함께 왔다. 기원전 323년 6월 11일, 알렉산드로스는 33세 생일을 한 달… (더보기)

검지손가락 활용법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듯, Playstation2 게임 의 가장 눈에 띄는 측면은 뭐라 표현 못하게 가슴을 두드리는 감성적인 분위기에 있는 게 맞다. 소녀의 손을 잡고 거대한 성의 미궁을 헤쳐나간다는 것 - 세상 천지에 이러한 분위기를 가진 게임이 또 어디 있던가? 하지만 이… (더보기)

알렉산드로스 대왕의 정예보병, 히파스피타이 #3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301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편성 히파스피타이의 편성에 대해서는 약간의 기록이 남아 있어, 이를 바탕으로 그 편성을 가늠해볼 수 있다. 이에 따르면, 히파스피타이는 기본적으로 출신 계급에 따라 일반 히파스피타이와 근위 히파스피타이Hypaspitai basilikoi로 나누어진다.… (더보기)

알렉산드로스 대왕의 정예보병, 히파스피타이 #2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1299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무장 히파스피타이의 무장을 찾아볼 수 있는 사료는 현재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에 보관된 알렉산드로스 시대의 석관Alexander Sarcophagus이다. 이 석관이 누구의 것이냐는 문제에는 논란이 분분하지만, 적어도 섬세하게 묘사된 페르시아 군과… (더보기)

나는 이상한 사람과 일하고 있다 2

이전 포스트에 이어서. 고어핀드: L씨 질문이 있어요 뿌우~ 'ㅅ'L씨: 말씀하세요 뿌우~ 'ㅅ' 고어핀드: 이거 기획서에는 이러이러하게 적혀 있는데 저러저러하게 구현하면 맞는지 좀 확인해 주세요 뿌우~ 'ㅅ' L씨: 이건 그러그러하고 저건 이러이러하게 구현해주시면 맞아요 뿌우~ 'ㅅ' 고어핀드: 그리구요, 요러조러한 메일이 왔는데… (더보기)

광대

1. 이따금 대뇌 피질이 얼얼해지도록 혼을 빼 놓는 영화가 있되, 내게는 가 그런 영화였다. 그리고 그 얼얼함의 대략 팔할 칠푼은 조커 때문이었다. 다시는 볼 수 없는 히스 레저의 넘사벽급 연기 때문에 그렇기도 했지만, 진짜 이유는 따로 있었다 - 조커는 기존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