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몰락의 시작, 콜트레이크 전투(Battle of Kortrijk, Battle of the Golden Spurs) #1

이 글의 출처는 https://blog.gorekun.com/984 입니다. 출처를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업적으로 배포가 가능합니다. 이 글은 콜트레이크 전투의 토막글입니다. 태그를 클릭하시면 전체 글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서양 전쟁사에 있어서 기사 몰락의 시작은 언제부터일까요? 보통 화약병기가 등장한 이후로 생각하기 쉬운데, 놀랍게도 백년 전쟁이… (더보기)

상식, 대체로, 정확한

'상식'과 '대체로 맞는 것'은 다르다. '정확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캐리비안의 해적 – 잭 스패로우가 얼간이인 이유는

1. <캐리비안의 해적2: 망자의 함>의 흥행이 심상치 않습니다. 주말 스크린 매진사례는 물론이요 네티즌들의 평도 호의적인 것 같습니다. 방금 전 네x버 영화를 체크해보니 3035명 중 절대 다수가 10.0 만점을 주었습니다. 지금까지의 결과로 봐서, 장담합니다. 이 영화 대박입니다. 2. 그래, 감옥 안에… (더보기)

조선의 갑옷, 흉갑(胸甲)

역사 방면에 있어서 Tv가 미치고 있는 가장 큰 해악을 꼽으라면 사람들이 조선의 군대라고 하면 벙거지에 파란 전포만 달랑 입고 당파만 들고 돌아다니는 줄 안다는 것이다. 도대체 이 점은 언제까지 개선이 안될 건지 모르겠다. 유럽 일본 모두 졸병들이 (적어도 몇몇은) 갑옷… (더보기)

샤밀 바사예프의 죽음

1. 체첸반군 지도자 바사예프 사살 G8 회의기간 테러 기도 체첸반군 바사예프 제거 체첸 분리독립운동의 기수, 샤밀 바사예프(Shamil Salmanovich Basayev)가 갔다. 향년 41세. 1차 체첸 전쟁의 샤밀 바사예프. 그의 사진들 중 제일 잘 나온 것 같다. 군벌답게 꽤나 남자다운 분위기다. http://en.wikipedia.org/wiki/Shamil_Basayev… (더보기)